우체국 집배원이 도서벽지 국민연금 수급자 안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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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집배원이 도서벽지 국민연금 수급자 안부 확인

[지디넷코리아]

도서 산간에 거주하는 국민연금 수급자의 안부를 확인하는 ‘국민연금 수급자 안부우편서비스’가 시행된다.

우정사업본부와 국민연금공단은 18일 ‘국민연금 수급자 안부우편서비스’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우체국 집배원은 정기적인 우편물 배달과 함께 사전에 준비된 안부 확인 점검표를 활용해 수급자의 건강 상태와 생활 여건 등을 살피고 그 결과를 공단에 회신하게 된다.

국민연금공단은 집배원의 회신 결과를 통해 연금수급자의 거주 상황을 파악하게 되며 도움이 필요한 수급자에 대해서는 생필품 제공, 정서 안정 지원 등 공단의 사회공헌 서비스를 연계한다.

지난해 3개 지역에서 1천명을 대상으로 한 시범사업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전국 15개 지역에서 2천명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박인환 우정사업본부 우편사업단장은 “우체국이 국민연금 수급자의 권익 및 복지향상에 함께함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체국은 앞으로도 사회취약계층 발굴 및 정부 복지정책 전달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태규 국민연금공단 연금이사는 “안부우편서비스는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도서·산간 지역 고령 수급자들의 생활 안전망을 강화하고,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 기반의 돌봄 체계를 구축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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