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엠, 리테일 매장 디지털 전환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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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엠, 리테일 매장 디지털 전환 앞장

[지디넷코리아]

전자업계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기술 기반 전략으로 구체화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공급망 내 탄소 저감, 에너지 고효율화, 폐기물 절감 등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 방식도 제품과 서비스 중심으로 진화 중이다.

솔루엠은 리테일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며 친환경 솔루션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전자식 가격표시기(ESL)은 종이 라벨을 대체해 최대 90%의 종이 사용을 줄이고, 실시간 가격 변경과 유통기한 기반의 유연한 캠페인 설정을 통해 재고 관리와 식품 폐기물 저감에 기여한다.

오사카 대형 슈퍼마켓에 및 지역 협동조합 매장에 설치된 솔루엠 ESL (사진=솔루엠)

솔루엠의 ESL은 정보 변경 때에만 소량의 전력을 소모하고, 코인 배터리 하나로 최대 10년간 사용할 수 있어 유지보수 부담 또한 적다.

여기에 더해 솔루엠은 코인 배터리 사용을 대체하는 파워레일을 개발했다. 이는 매장 내 조명이나 태양광을 활용해 ESL에 전력을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최근에는 유럽 전역에 매장을 둔 대형 드럭스토어 브랜드와 정식 공급에 앞서 시범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해당 브랜드는 2029년까지 1천800개 매장에 대하여 친환경 리노베이션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솔루엠은 리테일 매장 전방위의 에너지 환경에 대응한다는 목표다. 그 일환으로 최근 50kW급 전기차 충전기용 파워모듈의 유럽 인증을 확보했으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기술을 탑재해 운영 편의성과 보안성도 한층 강화했다.

유럽의 유통 매장 중심으로 충전 인프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솔루엠의 충전 솔루션 역시 적용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솔루엠 관계자는 "전자업계가 기술 기반 ESG 실행을 통해 공급망의 효율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모색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는 제조업을 넘어 다양한 산업으로 확산되며 ESG의 실질적 구현 사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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