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더스에이아이, 日 아비타 무인 매장에 ‘아바타 점원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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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더스에이아이, 日 아비타 무인 매장에 ‘아바타 점원 공급

[지디넷코리아]

비전 AI 리테일 무인화 솔루션 기업 파인더스에이아이(대표 함명원)가 일본의 아바타 기반 고객 지원 기업인 아비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파인더스에이아이는 아비타와 고객 지원 아바타 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아바콤' 활용해 무인 매장을 운영한다. 기존에 고객이 직원에게 직접 연락하거나 비즈니스 서비스로 연결됐지만, 앞으로는 디지털 아바타가 고객 문의를 실시간으로 대응한다. 아비타의 아바콤은 아바타를 활용해 원격으로 고객 응대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로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기술이다. 아비타는 아바타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본 기업으로 아바콤과 '아바토레'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파인더스에이아이 무인 매장 아바타 적용

이미 아바콤은 일본의 편의점 체인 '로손'이 지난 2022년 도입해 로손 매장에 적용 중이다. 파인더스에이아이는 일본 진출을 본격화하면서 현지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현지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함명원 파인더스에아이 대표는 "국내 뿐 아니라 일본 등 해외의 다양하고 세분화된 리테일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리테일 솔루션 개발 및 세일즈 뿐 아니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등 다양한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이 현지 비즈니스 확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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