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비대면 계좌 개설, 앱 하나로 끝"…쿠콘, SK증권에 '위체크'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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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녀 비대면 계좌 개설, 앱 하나로 끝"…쿠콘, SK증권에 '위체크' 적용

[지디넷코리아]

쿠콘이 SK증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 복잡한 증명서 발급 절차를 모바일 환경에서 자동화해 금융 서비스의 접근성과 효율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쿠콘은 SK증권 모바일 앱 '주파수'에 자사의 공공서류 자동화 서비스인 '위체크(We-Check)'를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미성년자 명의의 비대면 계좌 개설 시 필요한 증명서 발급과 제출을 전 과정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지금까지 부모 고객은 자녀를 위해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계좌 개설에 필요한 서류를 직접 발급받아 제출해야 했다. 이에 쿠콘은 '위체크'를 통해 금융기관 방문 없이 실시간으로 관련 서류를 조회·제출할 수 있게 해 절차를 간소화했다.

쿠콘이 SK증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 (사진=쿠콘)

'위체크'는 쿠콘이 제공하는 대표 공공데이터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서비스다. 별도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 환경에서 다양한 증명서를 확인하고 금융기관에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빠른 연동 속도로 금융권에 빠르게 확산 중이다.

이번 SK증권 적용 사례는 위체크 서비스의 범용성과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SK증권은 해당 기능을 주파수 앱 내에 통합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내부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이외에도 쿠콘은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위한 API 플랫폼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위체크' 외에도 인증, 결제, 신용 등급 확인 등 영역에서 API 상품군을 지속 늘려가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위체크'는 금융권의 비대면 업무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확산되고 있다"며 "다양한 공공 및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AP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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