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 '그랜드체이스 클래식' 이용자 신뢰 회복 최선


코그(대표 이종원)는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의 확률형 아이템 관련 운영과정에서 이용자 혼란을 초래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하며, 해당 문제와 관련한 자발적 보상 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늘 공정거래위원회는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의 확률형 아이템 ‘구슬봉인해제주문서’의 당첨 구조 고지 방식에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해 시정명령 및 과징금을 부과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2022년 8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일부 콘텐츠에 한정해 발생한 사안으로, 당시 코그는 문제 발생 직후 해당 구조를 즉시 시정하고 전면 개편한 바 있다.
코그는 이번 공정위의 처분을 겸허히 수용하며, 이용자 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혔다. 또 자체 보상안을 신속히 마련해 보상 지급 절차에 돌입한다고 안내했다.

보상 대상은 문제가 발생했던 기간 동안 게임 이용 이력이 있는 모든 이용자다. 게임 내 우편함을 통해 순차적으로 보상 패키지가 지급될 예정이다. 보상 세부 항목은 게임 내 공지를 통해 별도 안내된다.
코그 관계자는 “당사는 과거 일부 콘텐츠의 안내 미비로 인해 이용자분들께 혼란을 드린 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문제를 인지한 직후 즉시 시스템을 수정하고, 이후 운영 정책 전반에 대한 재점검을 완료했다.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내부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일을 계기로 다시 한 번 기본과 원칙을 되새기며, 이용자 여러분께 신뢰받는 운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