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2024 메뉴 트렌드 발표…‘매운맛’ 강세
Master
0
0
0
0
01.09 13:51
[지디넷코리아]
bhc가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뿌링클’이 전체 메뉴 중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발표했다.
그 뒤를 이어 ▲후라이드치킨 ▲핫후라이드치킨 ▲맛초킹 ▲양념치킨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고 bhc가 설명했다. 치킨 및 사이드 메뉴 전반에서 ‘매운맛’이 두각을 나타냈다.
회사 대표 메뉴 뿌링클은 출시 이후 10년간 1위를 유지했고,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뿌링클 한마리 등의 메뉴가 인기를 끌었다. 특히 지난해 10월 10주년을 기념해 자사 앱에서 진행된 ‘10년 전 가격 그대로’ 이벤트 기간 동안 평소 대비 30% 이상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매운맛 메뉴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대표 매운맛 메뉴 ‘핫후라이드’는 하반기 급성장을 기록하며 지난해 메뉴 판매 5위에서 3위로 순위가 상승했고, ‘맛초킹’과 ‘핫골드킹’이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보였다. 사이드메뉴도 ▲분모자 로제 떡볶이 ▲떡볶이 ▲빨간소떡 등 매운맛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회사는 유행을 반영해 상반기 신개념 양념치킨 ‘쏘마치’를, 하반기에는 ‘내슈빌 퐈이어킹’을 출시한 바 있다.
bhc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취향을 반영한 혁신적인 메뉴 개발과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