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희로 뜬 코리아테크는 왜 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만들었나

News

가희로 뜬 코리아테크는 왜 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만들었나

[지디넷코리아]

2020년 5월, 코리아테크가 만든 뷰티 브랜드 가희는 '멀티밤'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대중화시키며 뷰티 업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가히 멀티밤은 주름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스틱형 제품으로, 휴대성이 뛰어나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PPL 마케팅으로 한 때 가희는 K뷰티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했다.

가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코리아테크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신생 회사들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기존 유통 시스템과 마케팅 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이 시장의 틀을 깨기 위해 글로벌 뷰티 플랫폼 '와이레스'를 만들었다. 새 뷰티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회사들을 지원하는 뷰티계의 '엑셀러레이터'가 된 것이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리아테크는 지난해 말, 한국과 해외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글로벌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를 출시하고 북촌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와이레스는 독창적인 신규 인디 브랜드를 엄선해 고품질의 K뷰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이다.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출시됐으며, 순차적으로 일본, 베트남 등 다양한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해외에서는 한국의 뷰티 제품을 역직구하는 형태로, 자신만의 취향을 찾고자 하는 전 세계의 Z세대를 타깃으로 한다.

와이레스 플래그십 스토어(사진=지디넷코리아)

코리아테크는 멀티밤의 성공을 통해 익숙하고 뻔한 제품 대신 새로운 제형과 기능을 가진 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회사는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제품을 큐레이션하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구상했다.

와이레스는 '비싼 것을 싸게 판다'는 전략을 내세운다. 흔히 저렴한 제품을 찾는 플랫폼과 달리, 이 플랫폼은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제품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원가를 고려하지 않고, 최고의 품질을 목표로 삼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유통 수수료와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해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높은 제품을 제공하려고 한다"며 "이는 K뷰티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와이레스 플래그십 스토어(사진=지디넷코리아)

와이레스는 차별화된 제품 소싱을 통해 인디브랜드를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기존 뷰티 플랫폼들은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브랜드와 제품 위주로 유통하는 경향이 있는데, 와이레스는 독특한 성분, 제형, 철학을 가진 브랜드를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국내 시장에만 머무르지 않고,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 이를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해 비용을 절감하고, 해외 고객들에게도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인디 브랜드들이 유통 및 마케팅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집중한다. 낮은 유통 수수료와 글로벌 네트워크, 물류 시스템을 제공해 브랜드들이 제품 기획과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와이레스 플래그십 스토어(사진=지디넷코리아)

와이레스 관계자는 "일종의 뷰티 인큐베이터이자 액셀러레이터로서, 아이디어를 가진 뷰티 전문가들이 쉽게 브랜드를 출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와이레스는 K뷰티의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인디 브랜드를 모아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킨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군을 세분화 하고, 합리적인 가격 정책으로 부담 없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했다.

특히 회사는 서울 북촌 와이레스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외국인 관광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과 일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며, 이후 동남아시아 시장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며 "약 3~4개월에 1개국씩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주요 거점 도시에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
Category
접속자 통계
  • 현재 접속자 17 명
  • 오늘 방문자 433 명
  • 어제 방문자 396 명
  • 전체 방문자 192,120 명
  • 전체 게시물 4,970 개
  • 전체 댓글수 673 개
  • 전체 회원수 55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