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날아오른 시프트업, 새해 기상도 '맑음'
지난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룬 시프트업이 새해에도 상승세를 이어간다. 2024년 코스피 상장과 대표작들의 글로벌 성공을 발판으로 올해는 글로벌 게임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지난해 7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며 국내 게임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상장 당시 시가총액은 약 3조4천815억원으로, 크래프톤, 넷마블, 엔씨소프트에 이어 업계 4위에 자리 잡았다.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주가는 30% 이상 상승했으며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기반으로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상장 이후 시프트업은 꾸준히 실적 상승세를 이어갔다. 2024년 2분기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 652억원, 영업이익 4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4%, 49% 증가하며 창사 이래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이어 3분기에도 매출 580억원, 영업이익 356억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률 69%에 달해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러한 실적은 시프트업의 대표작인 '승리의 여신 :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가 주도했다. 니케는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전 세계 누적 매출 1조5천억원을 넘어섰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 매출 비중이 57.6%로 가장 높았고, 미국과 한국 시장이 각각 15.3%, 13.7%를 차지하며 글로벌 유저 기반을 확장했다.
니케는 지난해 10월 중국 정부로부터 외자판호를 획득하며 중국 진출을 앞두고 있다. 업계는 2025년 상반기 출시를 예상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서 높은 매출 성장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
시프트업의 첫 콘솔 게임인 스텔라 블레이드 역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5(PS5)로 출시돼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등 8개국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우수한 그래픽과 스토리로 호평받은 스텔라 블레이드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해 말 열린 'PS 블로그 올해의 게임' 시상식에서 총 8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최고의 신규 캐릭터', '최고의 듀얼센스 활용', '최고의 사운드트랙', '최고의 스토리', '올해의 스튜디오', '최고의 PS5 게임', '최고의 그래픽', '최고의 음향 디자인' 부문에서의 수상으로 작품성을 입증했다. 또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도 대상과 함께 7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현재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의 2025년 PC 플랫폼 확장을 준비 중이다. 플랫폼 다변화는 더 많은 유저층 확보와 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를 기대하게 한다.
시프트업은 지식재산권(IP) 확장과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개발 중인 '프로젝트 위치스'는 서브컬처 장르의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2027년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 IP를 활용한 신규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시프트업은 최근 컴투스와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글로벌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신작은 방치형 RPG 장르로 개발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니케의 중국 진출과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플랫폼 확장이 시프트업의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핵심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우수한 개발 역량이 시프트업의 글로벌 입지 강화를 더욱 뒷받침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