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머스, 급식용 롤케이크 식중독 사태에 공식 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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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푸드머스, 급식용 롤케이크 식중독 사태에 공식 사과

[지디넷코리아]

푸드머스가 최근 일부 급식사업장에 공급된 ‘고칼슘 딸기크림 롤케이크’와 ‘고칼슘 우리밀 초코바나나빵’으로 인한 식중독 사고에 대해 피해자와 고객들에게 공식 사과했다.

20일 푸드머스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천영훈 대표이사 명의로 사과문을 게재하며 "해당 제품이 다수의 급식현장에 납품된 점을 고려해 더욱 엄격한 위생 관리가 필요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지키지 못한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식품제조업체 마더구스가 제조한 제품으로, 푸드머스는 유증상자 발생 직후 즉시 해당 제품의 공급을 전면 중단하고 납품 제품 전량을 자진 회수해 폐기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동일 제조사의 전 제품 공급도 선제적으로 중단했다.

회수 대상이 된 두 종류의 빵. (사진=질병관리청)

이번 논란은 충북과 세종, 부안 등 전국에서 해당 제품을 섭취한 후 살모넬라균 감염으로 인한 집단 식중독 사례가 발생한 데서 비롯됐다.

푸드머스는 6월 5일 식약처 발표 이후 관계 당국의 역학조사 및 현장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피해자 치료비 등을 포함한 보상 절차도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확인된 유증상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 조치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고를 계기로 푸드머스는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품안전 혁신 대책을 수립하고 실행에 나설 방침이다. 식중독 예방 전담 인력을 2배로 늘리고, 실시간 살모넬라균 진단 기술 및 고성능 검사 장비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외부 식품안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식품위생안전심의위원회’를 신설해 정책 수립과 품질 관리를 강화하겠다는 계획도 함께 내놓았다.

푸드머스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큰 심려를 끼쳐드려 깊이 사과드린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를 갖추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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