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디저트 캐릭터 ‘떼리앙’ 출시...브랜딩 캠페인 전개

News

롯데리아, 디저트 캐릭터 ‘떼리앙’ 출시...브랜딩 캠페인 전개

[지디넷코리아]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인기 디저트 메뉴를 형상화한 캐릭터 ‘떼리앙’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떼리앙은 롯데리아를 귀엽게 발음하는 것에서부터 착안해 캐릭터가 함께 떼로 다니는 모습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작명했으며, 역사가 깊고 오래된 문화의 상징인 ‘토우’로 표현해 각각의 매력을 살렸다.

롯데리아만의 대표 디저트를 표현한 ‘시그니처’, 하절기 시즌성 메뉴 ‘아이스샷’, 각 지역 맛집과 협업해 만든 이색 디저트 ‘롯리단길’ 등을 포함해 총 21종으로 구성해 ‘리아 스낵 타운’을 완성했다.

회사가 출시한 캐릭터 떼리앙. (사진=롯데GRS)

이번 캠페인은 롯데리아의 다양한 디저트 메뉴에 즐길 요소를 더해 소비자가 더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롯데리아는 지난 15일 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리아버거가게’를 통해 떼리앙 론칭 영상을 공개했으며, 금일부터 각 캐릭터의 숏폼 영상을 하루에 한 편씩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떼리앙 띠부띠부씰 증정, 일부 점포 내 미니 팝업 오픈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떼리앙을 통해 롯데리아 디저트 세계관을 꾸준히 넓힐 것”이라며 “버거뿐 아니라 디저트 입지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0 Comments
제목
Category
접속자 통계
  • 현재 접속자 40 명
  • 오늘 방문자 461 명
  • 어제 방문자 1,288 명
  • 전체 방문자 253,046 명
  • 전체 게시물 5,950 개
  • 전체 댓글수 674 개
  • 전체 회원수 5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