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자사앱, 4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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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자사앱, 4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돌파

[지디넷코리아]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자사앱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월 자사앱을 리뉴얼한 지 약 4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회사는 이번 가입자 증가는 신제품 인기에 따른 자연스러운 접점 확대와 멤버십, 퀵오더 등 고객 편의를 높인 기능 개선, 외부 제휴 효과가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콰삭킹’의 돌풍은 앱 접점을 크게 넓혔다. 표면에 크럼블을 입혀 바삭한 식감을 강조한 이 제품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고객 호응을 얻었고, 이는 자연스럽게 자사앱 유입으로 이어졌다.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도입된 멤버십 할인 쿠폰, 퀵오더, E쿠폰 등록, 선물하기 기능도 앱 사용을 늘리는 데 기여했다. 앱 주문 비중이 높아지며 배달 중개 수수료 절감 효과도 발생, 가맹점 운영 안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계도 강화됐다. 직영점부터 QR 테이블 오더 자동 연동을 도입했으며, 제주 지역에서 시범 운영한 사전예약 서비스 ‘뿌리오더’는 오는 7월부터 전국 매장으로 확대된다. 고객은 원하는 시간에 메뉴를 미리 주문해 수령할 수 있고, 매장은 혼잡 시간대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외부 플랫폼과의 협업도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5월 말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함께 진행한 ‘뿌링클 치킨 받기’ 캠페인을 통해 9일간 약 22만 명이 신규 가입했다. 해당 기간 동안 하루 평균 가입자 수는 기존 대비 약 373% 증가했으며, 일간 이용자 수는 283% 늘었고 월간 이용자 수는 116만 명으로 앱 운영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bhc 관계자는 “앱 기능 개선과 마케팅 전략이 맞물려 단기간에 의미 있는 결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자사앱 중심의 브랜드 경험을 넓히고 고객과 가맹점 모두에 도움이 되는 운영 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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