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유심 교체 누적 178만명...이번 주말 유심카드 대량 수급


SK텔레콤이 사이버 침해사고 이후 178만 명의 가입자 유심을 교체했다.
김희섭 SK텔레콤 PR센터장은 15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전날 9만 명이 유심을 교체하면서 유심 교체 가입자는 14일 자정 기준 178만 명이다”고 밝혔다.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갖는 유심 재설정을 거친 가입자는 총 5만7천 명으로 집계됐다. 전날 1만8천 명의 가입자에 유심 재설정이 적용됐다.
유심 교체, 유심 재설정, e심 교체 등으로 유심 교체 잔여 예약자는 699만 명으로 줄었다.

SK텔레콤은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유심 교체 예약자 수를 빠르게 줄인다는 계획이다.
임봉호 MNO 사업부장은 “17일부터 유심 카드가 대량으로 87만 장이, 다음 주 초까지 100만 장이 입고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부터 SK텔레콤 구성원 대상 유심 교체와 유심 재설정에 대한 전산 처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17일 유심 수급이 많이 이뤄지는 때에 맞춰 직원들이 매장으로 나가 현장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 교체 뿐만 아니라 재설정 진행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 센터장 역시 “공항과 유통망에 있던 직원들이 주로 예약 교체 안내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담당해왔다”며 “이제는 현장에서 교체 작업을 같이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고, 매장 직원과 유통 현장에 파견되는 직원이 쓸 수 있는 유심 교체 장비도 추가로 공급할 것”이라고 했다.
유심 재설정이 이뤄지면서 일부 오류도 발생하는 가운데, 시스템 개선을 거쳐 차후에는 QR 코드를 활용해 유심 재설정을 이용자가 스스로 진행하는 방법도 검토하고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침해사고 이후 유심 교체에 매진하면서 영업이 중단된 대리점 대상으로 대여금의 원금과 이자 상환을 3개월 유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