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서울대 포털시스템 전면 개편…만족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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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시스템, 서울대 포털시스템 전면 개편…만족도 '향상'

[지디넷코리아]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이 서울대학교 포털시스템 '마이스누(MySNU)'를 전면 개편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토마토시스템은 통합 포털 솔루션 '엑스포탈(eXPortal)'을 기반으로 서울대 포털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서울대 고유의 특성과 차별성을 반영해 통합성, 확장성, 운영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데 주안점을 뒀다. ▲포털 웹 및 모바일 앱 전면 재구축 ▲통합게시판 기능 개선 및 푸시 알림 도입 ▲내부 시스템 연계 및 연동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른다.

토마토시스템, 서울대학교 포털시스템 개편(이미지=토마토시스템)

새롭게 단장된 '마이스누'는 사용자 유형에 따라 맞춤형 메인 화면을 제공하며 불필요한 정보를 배제하고 핵심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설계됐다. 또한 콘텐츠를 논리적으로 배치해 정보 탐색의 효율성을 높였고, 반응형 웹 기술을 도입해 디바이스 환경에 관계없이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자주 활용하는 기능 중심으로 퀵메뉴를 구성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도 지원한다.

공지사항 기능도 개선됐다. 특히 새로 도입된 '해야 할 일(To-Do)'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놓치기 쉬운 주요 정책과 공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본부, 대학, 학과로 흩어져 있던 공지사항을 통합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돼 정보 접근성이 대폭 개선됐다. 이외에도 '관심 공지' 설정, '서비스 큐레이션' 등 맞춤형 알림 기능이 강화돼 학내 소통과 참여를 촉진하고 있다.

서울대 학생들은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가독성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모바일에서도 개인 맞춤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좋다", "자주 쓰는 항목들이 따로 노출돼 편리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토마토시스템의 '엑스포탈'은 이미 한국거래소, 감사원, 외교부, 국방전산정보원 등 주요 공공기관과 대학에 도입된 바 있으며, 콘텐츠 통합 관리, 싱글사인온(SSO), 권한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맞춤형 표준 포털 솔루션으로 정평이 나 있다.

토마토시스템 박성준 전략사업본부 전무는 "서울대학교의 다양한 사용자 환경과 요구사항을 면밀히 분석해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맞춤형 UX/UI, 반응형 웹, 개인화 서비스 등 최신 기술을 적극 도입해 보다 유연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엑스포탈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소통과 협업을 아우르는 디지털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솔루션"이라며 "서울대학교와 같은 국내 최고 교육기관에 성공적으로 도입되며 기술력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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