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통합 물류 플랫폼 '아르고', 물류센터 관리 시스템 지원 언어 7개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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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통합 물류 플랫폼 '아르고', 물류센터 관리 시스템 지원 언어 7개로 확대

[지디넷코리아]

글로벌 통합 물류 플랫폼 '아르고'를 운영하는 테크타카가 자사 물류센터 관리 시스템(WMS) 지원 언어를 총 7개 언어로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확대로 아르고 물류센터 관리 시스템에는 해외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작업자들이 자국어에 맞게 언어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한국어와 영어를 비롯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까지 제공하게 됐다.

이를 통해 아르고는 국가간 언어 장벽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고 관리 오류나 작업 데이터 소실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은 물론, 해외 물류센터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수준의 작업 정확성을 확보하고 기존보다 더 신속한 현장 대응도 가능해졌다.

양수영 테크타카 대표

현재 아르고는 고객사에게 정확한 물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물류 시스템 국제화를 추진 중에 있다. 이미 미국과 일본 현지 인프라와 연동을 완료했으며, 오는 2026년까지 유럽, 동남아 지역으로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해 12월에는 틱톡이 운영하는 이커머스 '틱톡샵'과 연동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아르고 플랫폼 하나만으로 국내외 물류를 실시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테크타카 양수영 대표는 “국내외 물류 거점 간 시스템 운영의 일관성을 확보하는 것이 통합 물류 플랫폼의 안정성과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국제화 작업을 통해 국내 이커머스 판매자들의 해외 진출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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