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선정…근로 환경 경쟁력 입증
Master
0
1
0
0
12시간전
[지디넷코리아]
파이오링크가 청년 친화적 근로 환경과 지속 가능한 경쟁력으로 정부 인증을 받았다.
파이오링크는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관한 '2025년도 청년일자리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선정 기업은 청년이 선호하는 근로여건과 인재육성, 기업 경쟁력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입증한 회사로 평가 받는다.
파이오링크는 고용노동부가 2016년부터 시행한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첫해부터 매해 선정돼 지난해까지 9년 연속 이름 올렸다. 청년일자리 강소기업은 기존 청년친화 강소기업 제도를 이어 받아 중소벤처기업부와 고용뿐 아니라 기업경쟁력까지 평가하면서 선정 조건이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처음 시행한 청년일자리 강소기업에 선정된 파이오링크는 청년채용과 고용유지율, 평균 임금, 매출액 증가와 영업이익률 등에서 일반기업보다 우수한 실적을 보였다고 평가받았다. 회사는 정규직 위주로 채용하고 있으며 탄력근무제, 다양한 사용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복지포인트, 간식 제공, 사내 대출, 전국 리조트 회원권, 자유로운 휴가 사용 등 청년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조영철 파이오링크 대표는 "성장을 바탕으로 즐거운 일터를 만들자는 경영철학과 청년 중심 정책이 만들어 낸 값진 성과라 기쁘다"며 "급변하는 IT 시장에서 혁신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