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메스, 정부지원 연구사업 선정…50억원 규모
Master
0
3
0
0
11.11 15:16
[지디넷코리아]
비전 인공지능(AI) 로봇 솔루션 기업 씨메스는 올해 하반기 총 3건의 신규 정부지원 연구사업에 선정돼 최근 전담기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연구개발 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신규 연구사업은 로봇산업기술개발사업과 기계장비산업기술개발사업, 산업기술국제협력사업이다. 해당 사업을 통해 5년 동안 매년 약 10억원의 정부출연금을 연구개발에 활용하게 된다.
씨메스는 3차원 비전 기반 AI 로보틱스 기술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자율제조에 관련된 로봇 지능화 및 자동화 기술 ▲휴머노이드 로봇 및 실증 개발 등에 참여한다.
2건의 산업기술개발사업은 산업자원통상부 지원사업이다.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 5개 기관과 함께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통한 제조 로봇 지능화 연구개발 및 실증을 수행한다. 성우하이텍 등 4개 기관과는 인공지능 로보틱스를 활용한 미래차 제조 지능화 개발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산업기술국제협력사업은 해외 연구기관과 공동연구를 통해 세계적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인공지능 파운데이션 모델 관련 분야에서 국제적인 명성을 가진 해외기관(미국)과 공동으로 멀티모달 인공지능 파운데이션 모델을 통한 로봇 조작 지능화 기술을 개발하게 된다.
씨메스 관계자는 "검증된 AI, 로보틱스 기술을 바탕으로 이번 신규 정부지원 연구사업에 선정됐다"며 "산업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자율제조·지능화 로봇 기술을 확보하고 사업화를 추진해 수익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